[싸이월드] - D day 트랙 설명

2021. 5. 10.post/from N.a.d

100902 - D day track no.1 Vanilla Sky

words/채동하 music/채동하

 

네팔에서 기타치는 할아버지를 만난적이 있다.

죽은아내가 그리울때면 늘 이렇게 길가에 앉아 기타를 치신다고...

그날의 하늘은 유난히 슬퍼 보였다.

아주 옅은,

바닐라 처럼...

 

무슨 장르 라고 해야하나...?

발라드의 멜로디 rock의 리듬 클래식의 과감함

bpm147

한 노래에 다 섞어보고 싶었다.

섣부른 도전 일수도 있겠지만,

세상에 이런노래 하나쯤 있어도 지구가 어떻게 되진 안잖아?

 

그동안 나에관한 수많은 질문들...

이 노래가

대답이다.

 

100828 - D day track no.2 하루가 미치고

words/채동하 music/채동하,권성민

 

예전부터 롤러코스터 같은 발라드를 만들고 싶었다.

감정기복이 극과극으로 치닷는 그런 노래...

믹스만 7번... 내 어둠의 주범이 되어준..

후반작업이 가장 길었던 노래였다.

사람들도 나처럼 같은 느낌을 받을수 있을까

 

100831 - D day track no.3 내 편

words/채동하 music/서재하

 

8년 동안 부른 노래중에서 가장 행복한 노래가 아닐까 싶다.

난 머리속에 텔레토비 들을 생각 하며 해맑게 불렀지만,

밖에서는 여전히 슬프다니...

뭘불러도 슬픈 목소리는 결코 좋은게 아니었다...윽.

은근히 까다로웠던 가사작업 때문에 조금은 힘들었지만,

새로운 창법을 발견하게 되어서, 대단히 감격스러운 녹음 이었다.^

사람들이 나 아닌줄 알면 어떻하지...?

 

100907 - D day track no.4 바보야 잘가

작사/ 채동하 작곡/ Iyagi

 

개인적으로 가장 완성도 있는 가사 작업 이었다.

유통사가 바뀌게 되어, 부득이 하게

제목까지 바꾸고,재편곡 까지 감행 했지만,

원래의도에 더 가깝게 진행되었다.

myoskin